보험팁

자동차 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면 약관 중에 보험 공백의 감소를 위해서 자동적용 특별약관이라는 안전장치가 있습니다.
본래 특별약관이란 옵션이라고 할 수 있어서 가입하는 사람이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지만 자동적용 특별약관의 경우 가입하는 사람이 원하지 않아도 이름 처럼 자동적으로 가입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다른 자동차 운전담보 특별약관하고 의무보험 일시담보 특별약관을 들 수 있고, 다른 자동차 운전담보 특약은 무보험 자동차로 인한 상해담보에 가입하면 자동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해당 특약의 경우 잠깐 동안 타인의 차량을 운전하던 중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자신이 가입해놓은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게 해주는 상품을 말합니다.
의무보험 일시담보 특약의 경우 차량매매 혹은 양도를 하는 중에 일시적인 무보험 상태에 놓이는 걸 방지해주는 것으로 차량을 양도하고 15일 동안 양수한 사람이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지 않더라도 의무보험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만 사고 발생시 생기는 해당 보험료의 경우 양수한 사람이 부담해야 한다는 점이 있으며, 최근에 들어서는 자동차 수리 기간에 보험사에서 교통사고 피해자를 위해 대여해준 렌터카 운전을 하다 사고난 경우 보장해주는 보험대차 운전 중 사고 보상 특약이란 것이 생겼습니다.